(채용특전) 제2회 교원그룹 AI 챌린지 - 생성 AI기반 에듀테크 사업 제안 대회
2023.05.18 - 2023.0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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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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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지사항

[7/7] 본선진출팀 명단이 발표되었습니다.

[6/14] 대회 예선 관련 안내사항이 업로드되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상세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6/12] 대회 참가접수기간이 6/20(화) 까지로 연장되었습니다. 예선은 예정된 대로 6/14부터 진행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참가접수 이벤트

지금 생성AI기반 에듀테크 사업제안 대회 ‘참여하기’ 만 하셔도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드립니다!

  • 참여기간 : ~ 2023.6.20(화) 
  • 참여방법 : 로그인 후 상단 ‘참여하기’ 버튼 클릭하여 참여입력폼 작성 후 제출만하면 완료!
  • 경품 :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총 30매 (당첨자당 각 1매)
  • 당첨자 발표 : 6월 넷째주
    * 당첨자 개별 연락

 

1. 대회주제

생성형 AI를 활용한 에듀테크 비즈니스 아이디어, 사업모델 제안 및 MVP개발

(상세 내용은 아래 ‘7.세부 제안 카테고리’ 를 참고해주세요!)
 

2. 주최 / 주관

  • 주최 : 교원그룹
  • 주관 : 인공지능팩토리
     

3. 참가자격

  • 에듀테크에 관심있는14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 팀으로 참가 시 최대 5인까지 참여 가능
    • 함께 참가할 팀을 모집하고 싶으신 경우, 상단의 [토론]탭을 활용 부탁드립니다!

 

4. 대회일정

진행내용

일정

참가접수 및 팀빌딩

5월 18일(목) ~ 6월 20일(화)  23:59

예선(온라인)

6월 14일(수) ~ 7월 4일(화)  23:59

결과발표

7월 7일(금)

본선(온라인)

7월 10일(월) ~ 7월 14일(금)

본선발표회 및 시상식(오프라인)

7월 20일(목)

*위 일정은 대회운영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본 페이지를 통해 안내드립니다.

* 대회 관련 안내는 접수하신 이메일 계정(인공지능팩토리 아이디)으로 발송되오니, 정확한 메일주소로 기재하셨는지 상단 ‘내정보’에서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5. 진행 방법

  1. 참가접수 
    • 상단 ‘참여하기’ 버튼을 눌러 입력항목 작성 완료 후 제출 버튼을 클릭하여 접수를 진행합니다.
      • 접수 마감일시 : 6월 20일(화)  23:59
    • 팀으로 참여할 경우, 모든 참가자가 참가신청을 완료한 후, 상단의 [팀] 메뉴를 통해 접수마감일시까지 팀빌딩을 완료합니다.
    • 기획안 및 MVP 는 참가접수가 아닌 예선 단계에서 제출해주시면 되며, 접수단계에서는 상단 참여하기 버튼 을 눌러 입력폼만 작성하시면 접수가 완료됩니다.
  2.  예선 
    • 기획안과 MVP를 만들고 고도화합니다. (MVP는 선택사항)
      • 해당 기획안 및 MVP는 생성형 AI(챗GPT, BARD, 미드저니 등)를 필수적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 작성 완료된 기획안과 MVP 시연 영상 링크를 예선 시작일시부터 제출 마감일시까지 아래 링크에서 안내된 방법을 따라 팀 대표가 제출하시면 최종 제출이 완료됩니다.
      • 제출기간 : 6/14 ~ 7/4 23:59
    • 예선 안내사항 : https://aifactory.space/competition/2202/discussion/444
  3. 본선 진출팀 발표
    • 본선 진출팀은 총 10팀 내외 입니다.
    • 선정된 팀에 한하여 본선 진출팀 발표일에 대표자 이메일로 안내 메일을 보내드립니다.
  4. 본선
    • MVP에 대한 추가 개선을 진행하고, 온라인 발표평가를 갖습니다.
    • MVP 시연 및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수상팀 3팀을 선발합니다.
  5. 발표회/시상식
    • 교원그룹 내에서 입상팀 3팀의 발표회 및 시상식 진행

 

6. 상금 및 특전

상금 총 1천만원

구분

상금

대상 (1팀)

500만원

최우수상 (1팀)

300만원

우수상 (1팀)

200만원


* 채용 특전 : 수상팀 대상 교원그룹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 제세공과금 본인 부담

 

7. 세부 제안 카테고리 

해당 카테고리는 필수 선택사항은 아니며 아래 내용을 참고로 하여 생성형 AI를 활용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해주시기 바랍니다 :)

다만 모든 기획안은 ‘생성형 AI 모델'을 필수적으로 활용하여 기획 및 MVP 개발을 진행해야 합니다.

1.‘학습 목표 수립 및 설계’ 분야

개별화된 학습 경험을 위해 교과과정, 학습자의 수준, 학습 신청자(교수, 부모님 등)의 요구사항 및 기대효과를 고려하여 학업 목표와 커리큘럼을 설계하는 다양한 아이디어 및 사업모델을 제안해주세요. 

  • 서비스 이용 고려 대상 :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자, 학습자
  • 기대효과 :  교사나 교육 프로그램 개발자는 학습자의 학습 목표에 맞는 교육 과정을 효율적으로 설계할 수 있으며, 신규 과정을 도출 할 수 있음 
  • 예시 
    • 서비스명 - “StudyAI Planner”
    • 설명 : 이 서비스는 학생의 학습 목표와 선호하는 학습 스타일을 기반으로 개인화된 학습 계획을 생성해줍니다. 예를 들어, 학생이 과학에 관심이 있고, 시각적 학습 스타일을 선호한다면, 이 서비스는 그에 맞는 과학 커리큘럼을 시각적으로 표현된 콘텐츠를 중심으로 계획을 세웁니다.
       

2. ‘생성형 AI를 활용한 튜터링’ 분야

AI 기반 튜터링 서비스로써 학습자의 수준과 학습 습관을 분석하여 개인화된 학습 경험을 제공해줄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와 사업모델을 제안해주세요. 해당 서비스를 통해 학습자의 질문에 적절하게 답변하고, 필요한 경우에는 학습자에게 적합한 학습 활동을 제안합니다. 또한, 학습자의 관심분야, 주변 환경, 생활 패턴 등을 고려하여 실생활에서 응용 가능한 체험형 과제를 출제하도록 합니다.

  • 서비스 이용 대상 : 학습자
  • 기대효과 : 학습자의 개인적인 상황에 맞춘 튜터링을 제공하여, 학습의 효율성과 즐거움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실생활과 연관된 과제는 학습의 실용성을 향상시킵니다.
  • 예시
    • "AI Tutor": 이 서비스는 학생의 학습 수준과 필요성에 따라 맞춤형 튜터링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학생이 수학 문제에 어려움을 겪을 경우, AI 튜터는 해당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차근차근 가르치거나, 필요한 경우 추가 연습 문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학습자 맞춤형 콘텐츠 제공’ 분야

학습자의 선호도와 학습 스타일에 맞춰 학습 콘텐츠를 개인화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사업모델을 제안해주세요. 해당 서비스를 통해 학습 내용을 학습자의 선호하는 캐릭터, 문체, 스타일 등으로 변형하여 제공하므로, 학습자가 학습 내용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서비스 이용 대상 : 학습자
  • 기대효과 : 학습자 개개인의 선호도에 맞춘 콘텐츠 제공을 통해, 학습자의 동기 유발과 학습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예시
    • "EduStyle": 이 서비스는 학생의 선호 스타일에 맞춰 학습 콘텐츠를 변형해줍니다. 예를 들어, 학생이 만화 스타일을 선호한다면, 학습 내용을 만화 형식으로 제공합니다.

 

8. 평가기준

예선 심사 기준

평가기준

세부내용

배점

아이디어 우수성

  1. 아이디어와 주제의 연관성
  2. 아이디어의 혁신성 

40점

기술성

  1. 아이디어 기반 기술 구현 가능성 및 우수성

20점

사업성

  1. 서비스/제품 적용 가능성 
  2. 수익화 모델 전개 가능성 
  3. 아이디어의 사업적 차별성 

30점

팀 구성 및 역량

  1. 다양한 팀 구성 및 팀원 역량 

10점

100

 

9. 대회규칙

본 대회는 아래 대회규칙 및 저작권 소유권 규정에 동의해야만 참여가 가능합니다.

< 공통 규칙 >

1)   오프라인 발표평가 및 시상식 필참
-    본선 진출팀은 본선대회에서 발표평가 및 시상식에 필수로 참석해야 합니다. 불참 시 입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2)   참가자의 부정행위 방지 
-    본 대회에 제출한 결과물이 타 대회 입상작, 저작권 침해, 도용, 모방, 허위 등에 해당하는 사실이 발견될 경우 참가자의 수상 이후에도 수상은 취소되며, 참가자는 상금을 반환해야 합니다. 
-    이외 부정한 방법으로 당선된 경우에는 수상 이후에도 수상은 취소되고 참가자는 상금을 반환해야 합니다. 
3)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부담입니다. (※ 수상금은 제세공과금을 제외 후 지급)

4) 공공 데이터 외의 외부 데이터는 법적인 제약이 없는 경우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 팀 참가 관련 >

  • 한 팀의 인원 제한은 최대 5명입니다.
  • 결과물 제출은 반드시 팀 대표 1인의 아이디로 제출 부탁드립니다.
  • 팀이 수상하는 경우 팀 대표에게 상금이 지급됩니다.

 

< 저작권 소유권 규정 >

1. 공모전에 제출된 응모작에 대한 저작권은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2. 입상할 경우 입상작의 저작권은 입상자에게 있으며, 주최기관은 입상작에 대하여 5년 동안 복제・배포할 수 있습니다.

3. 주최 기관의 필요 시 저작자와 별도의 협의를 거쳐 수상작에 대한 저작재산권을 양수받거나 이용 허락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협의되지 않을 경우 입상 취소 또는 시상금이 환수될 수 있습니다.

4. 입상작은 추후 원본파일 제출 필요하며, 홍보 목적으로 해당 수상작 이용(재가공 포함) 및 에듀테크 상품 및 서비스 개발 아이디어로 활용 가능합니다.
 

 

📨 문의

  • cs@aifactory.page